얼굴을 깨끗하게 해주는 8가지 방법과 활력을 불어넣어주는 7가지 팁

스트레스와 노화 등으로 어둡고 칙칙해지는 피부를 화장을 커버하곤 하지만 이는 일시적인 효과일 뿐이기 때문에 수많은 사람들은 깨끗한 얼굴을 만들기 위해 값비싼 화장품을 사용하거나 시술을 받는 등 갖가지 노력을 합니다. 하지만 몇가지 팁으로 얼굴을 깨끗하고 윤기 있게 할 뿐만 아니라 활력을 불어넣어줄 수 있습니다. 
 

# 얼굴을 깨끗하게 해주는 8가지 방법

1. 내 피부타입 파악하기
▶ 중성피부 
중성피부는 유수분이 균형을 이루어 피부가 깨끗하고 부드럽습니다. 연령과 계절에 따라 적절한 제품을 사용해 피부를 깨끗하게 관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 건성피부
민감성피부로라고도 불리는 건성피부는 피부가 매우 얇고 결이 섬세하며 표면이 투명해 홍조를 띠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는 주름이 발생하기 쉽고 노화가 빨리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영양섭취를 골고루 해야 하며 세안제를 지나치게 사용하지 않고 수분을 보충해주는 제품 위주로 선택해야 합니다.
▶ 지성피부 
피부결이 거친 편이며 모공이 넓고 각질층이 두꺼운 것이 특징인 지성피부는 다른 피부타입에 비해 잔주름이 잘 생기지 않습니다. 하지만 T존부위가 번들거리고 무더운 여름철에는 더 심해지며 화장이 잘 지워집니다. 이 또한 건성피부와 같이 수분공급을 충분히 해주어야 하며 혈액순환을 촉진시켜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 복합성피부
복합성피부는 모든 피부타입의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환절기나 생리기간 등 계절과 호르몬의 변화에 따라 트러블이 생기기도 하고 건조함이 느껴지기도 합니다. 이는 T존과 U존 부위별로 다르게 관리법을 달리해야 합니다.
 
2. 피부타입에 맞는 화장품 사용하기
피부타입에 맞는 화장품을 사용하는 것이 깨끗한 피부 표현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으로 유분기가 많은 화장품보다는 수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 화장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으며 오래된 화장품은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식품과 마찬가지로 화장품에도 유통기한이 존재합니다.

 
3. 하루에 두 번 세안하기
사람마다 피부타입이 다르고 사용해야할 세안제도 다르기 때문에 자신의 피부타입에 맞는 세안제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세안은 아침 저녁 피부건강을 위해 과하지 않도록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4. 물기 말리기
세안 후 얼굴을 닦을 때 피부에 자극이 가도록 박박 문지르지 않고 부드럽게 닦아주어야 하며 톡톡 두드려 말려주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수건은 반드시 깨끗한 것을 사용해야 합니다.

 
5. 스킨 사용하기
기초제품 중 스킨은 반드시 필요하다고 할 수는 없지만 지성피부나 여드름이 심한 피부를 가진 사람들에게는 스킨사용이 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스킨은 세안 후 남아있는 잔여물이나 피지, 각질 등을 제거해줍니다.
 
6. 눈가는 부드럽게
눈가 피부는 매우 연약하기 때문에 눈 근처를 심하게 문지르거나 독한 메이크업 리무버를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으며 아침에 잠을 깨기 위해 냉수로 세안을 하는 것은 좋지 않은 습관입니다.
 

7. 얼굴 만지지 않기
얼굴에 계속해서 손을 대면 세균이 모공으로 침투해 염증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얼굴에 기초제품을 바르거나 화장을 할 때는 반드시 손을 깨끗하게 씻어야합니다.

8. 충분한 수분섭취
하루에 8잔 이상의 물은 신체의 건강과 깨끗한 피부를 유지시켜주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 활력을 불어넣어주는 7가지 팁
 
1. 냉수
냉수세안은 얼굴에 활력을 불어넣어줍니다. 하지만 물을 받아 놓고 세안하기 보다는 흐르는 물로 세안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셀프 마사지
마사지는 부종이 잘 배출될 수 있도록 물리적인 힘을 가해 자극을 주어 대사를 촉진시켜주는 것으로 셀프 마사지를 꾸준하게 해주게 되면 얼굴에 생기를 되찾아 주고 피부를 한증 더 젊게 해줄 뿐만 아니라 작은 얼굴을 만드는데도 효과적입니다.
 
3. 비타민C
신체의 각종 대사활동을 조절해주는 필수 영양소인 비타민 중 비타민C는 피부 미백과 노화방지, 생기를 더해주는 등의 역할을 합니다. 이는 식품으로 섭취하는 것도 좋지만 비타민C를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는 식품을 천연 팩으로 활용하는 것 또한 매우 효과적입니다.

4. 로즈마리
로즈마리는 피부트러블 제거에 효과적이기 때문에 여드름 피부를 가진 사람들이 많이 사용하지만 혈액순환을 촉진시켜주어 피부탄력에 도움을 주며 수분보충과 모공 축소에도 효과적입니다. 이는 토너로 사용하거나 차로 마셔도 좋습니다.
 
5. 커피찌꺼기
사용하고 남은 커피찌꺼기의 활용도는 매우 높다는 것은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는 사실이지만 피부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커피찌꺼기 소량을 꿀에 섞으면 각질을 제거해주는 스크럽제를 만들 수 있으며 코코넛 오일과 섞어 눈 밑에 얹어 두면 눈 붓기와 다크서클을 해소할 수 있습니다. 피부에 바를 때는 20분 정도 올려 둔 뒤 미온수로 닦아줍니다.

출처 – https://_/2rilgo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