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 주인은 일본기업이고 돈 버는 곳은 한국기업"

롯데, 주인은 일본기업이고 돈 버는 곳은 한국기업"
정선섭 "대부분 언론, 편들기에 열중하고 있어"
정선섭 <재벌닷컴> 대표는 3일 엽기적 골육상쟁을 벌이고 있는 롯데그룹의 정체성에 대해 "주인은 일본 기업이고 또 돈을 버는 곳, 일하는 곳은 한국기업"이라고 규정했다.

정선섭 대표는 이날 CBS라디오 & #39;박재홍의 뉴스쇼& #39;와의 인터뷰에서 "지배구조를 보면 일본에 있는 일본 롯데홀딩스가 한국 롯데를 지배하고 있고, 한국롯데가 국내 계열사를 지배하는 이런 형태로 되어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롯데그룹 분쟁이 한국경제에 미칠 영향에 대해선 "한국롯데 경우에는 작년 말 기준으로 해서 보면 자산이 뭐 93조원에 이르고, 재계랭킹 5위, 우리가 잘 알고 있듯이. 5대 기업 중의 하나다. 또 매출은 70조가 넘고 직원 수는 10만명에 이른다"면서 "롯데그룹에 문제가 있으면 한국경제에도 큰 영향을 미치는 그런 상황이 돼 있죠, 현재는"라고 말했다.

그는 이번 싸움이 롯데그룹에 미칠 영향에 대해선 "과거에도 재벌 형제의 난이 있었던 곳을 한번 보면 두산이나 금호나 현대나 현재 존재하고 있지만 다 경영난에 처하고 있다. 그리고 우리가 잘 아는 과거의 얘기입니다만 진로 같은 곳은 결국 가족 분쟁으로 인해서 부도가 나고 기업이 없어졌다"면서 "결국은 재벌의 거대기업의 침몰은 경제 전반에 미치는 영향이 매우 크다, 신뢰도도 떨어지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