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성배의 천안함 시뮬레이션

 
구성배의 천안함 시뮬레이션
 
(1)가스터빈실 유증기 1차폭발 발생
 
1.천안함 승조원이 9시 16분에 부친과 통화중 비상이라며 통화를 종료한 것은 1차폭발에 의한 충격음을 감지한
것으로 생각할 수 있다.
부친이 통화중 충격음을 청취한 것인지 확인 할 필요가 있다.
또한 유출된 기름의 유증기 냄새를 감지한 것으로 생각할 수 있다. 
 
2.절단면에 접한곳에 위치한 전탐장 김수길 상시 1차 충격음 감지
 
(2)1차폭발에 의한 충격으로 약 35초 동안 기름의 대량 유출
 
1.현재 인류가 시용하고 있는 가스 및 오일 긴급차단시스템은 문제가 있다.
 
2.기름 유출에 대한 증언을 종합하면 천안함은 오일 긴급차단 시스템이 없습니다고 판단이 된다.
 
3.오일 긴급차단시스템이 있는 경우 설계상 하자로 긴급차단에 실패함.
 
(3)가스터빈실 유증기 2차폭발 발생
 
방폭기능이 없는 배전함 또는 콘추롤 박스에서 발생한 스파크에 의해 유증기 2차폭발 발생
 
(4)천안함 가스터빈실 로겟 엔진의 추진력 합성벡터
 
1.가스터빈실에 설치된 분시노즐은 4대로 한다.
 
상부 분시노즐의 추진력은 180[t]
하부 분시노즐의 추진력은 20[t]
좌현 분시노즐의 추진력은 80[t]
우현 분시노즐의 추진력은 =120[t]
 
2.4대의 분시노즐 추진력을 가우스 평면에 나타내면
 
상부 분시노즐의 추진력은 180[t]: -j180
하부 분시노즐의 추진력은 20[t]: j20
좌현 분시노즐의 추진력은 150[t]:80
우현 분시노즐의 추진력은 50[t]:-120
 
3.수평방향 추진력 합성벡터
 
80 – 120 =  -40
 
좌우 추진력의 방향은 반대이기 때문에 상쇄된다.
 
가스터빈실 좌현보다 우현쪽이 절단이 심하게 발생함.
천안함 견시병 폭발시 공중부양 후 좌현 난간에 부딪쳐 발목 삐임.
 
이러한 이유로
좌현 방향에 작용하는 40[t]의 추진력에 의해 천안함은 우현에서 좌현쪽으로 볼록하게 밴딩이 되었다. 
고 생각한다.
 
 
이것이 수평방향 1차 밴딩이고 수평방향 2차 밴딩은 1차 밴딩의 역이고
수평방향 3차 밴딩은 2차 밴딩의 역이다. 
 
4.수직방향 추진력 합성벡터
 
j20 – j180 = – j160
 
상하 추진력의 방향은 반대이기 때문에 상쇄된다.
 
수직 하방으로 작용하는 160[t]의 추진력에 의해 천함함은 V형으로 밴딩이 되었다.
이것은 천안함 장병들의 폭발시 공중부양 높이에서 알 수 있다.
 
이것이 수직방향 1차 밴딩이고 수직방향 2차 밴딩은 가스터빈실 선저에 발생한 역V형 밴딩이다.
 
 
5.4대의 분시노즐 추진력 총합성벡터
 
-40 -j160
 
총합성벡터의 방향은 천안함 좌현과 선저 시이를 지나고 있다.
 
 
(5)가스터빈실 상부 머신해치로 연소가스분시에 의한 반동력에 의해 천안함 V형으로 밴딩됨
이것이 천안함 수직방향 1차 밴딩이다.
 
1.함수의 전단에 근접한 시람은 공중부양을 하고 절단면에 근접한 시람은 자유낙하 함.
 
2.가스터빈실 내부는 구형으로 변형이 되고 외판이 터져나감.
가스터빈실 선저는 위로 볼록하게 밴딩이 되었다.
그러나 가스터빈실 바닥판의 좌현족에서 보면 용골 상판의 중앙에 아래로 볼록하게 밴딩이 된 선명한 흔적이 있다.
 
 
(6)2차폭발력에 의해 가스터빈실 우현쪽이 갈라지면서 함수와 함미가 벌어진다.
 
이 때, 천안함의 전단과 후단은 양력에 의해 상승한다.
천안함의 고속기동 및 후진의 안정성 확보를 위하여 함이 움직이는 방향의 전단은 양력에 의해 상승한다.
 
1.회전반경이 큰 함미 우현프로펠러가 좌현 프로펠러보다 변형이 심함.
또한 프로펠러 상부에 비해 하부 변형이 심함
 
2.가스터빈실이 좌현에 우현쪽으로 볼록하게 되는 밴딩 발생함.
즉 천안함은 좌현에서 우현쪽으로 볼록하게 밴딩이 되었다.
 
이것이 천안함 수평방향 2차 밴딩이다.
 
(7)함수가 함미보다 먼저 우현으로 기울어짐으로 우회전 비틀림 모멘트가 발생하였다.
 
천안함 함미보다 먼저 함수가 우현으로 기울어지는 이유는
 
받음각이 지나치게 커지면 항력이 급속히 증가하고 양력은 감소한다.
폭발력의 방향과 함미의 이동방향은 반대이고
폭발력의 방향과 함수의 이동방향은 같기 때문에 함수의 속도가 증가한다. 
 
이러한 이유로
천안함 좌현에 작용하는 양력이 함미보다 함수쪽이 커 함수가 먼저 우현으로 기울어진다.
이것은 함미의 받음각이 커고 함수쪽 유속이 빨라 함수가 먼저 우현으로 기울어진 것이다.
 
1.함미의 경우 방향타에 작용하는 항력 및 함수의 우회전에 대한 반작용으로  함미에 좌회전 비틀림 모멘트가
발생하였다.
이것은 가스터빈실의 바닥판 절단부에 나타난 흔적이 이것을 증명하고 있다.
 
2.바닥판의 함수쪽 용골 상판의 평형시변형으로의 변형에서 기울어지는 방향은 함수의 우회전 비틀림 모멘트에
의한 전단력에 기인한 것이다.
 
3.바닥판의 함미쪽 용골 상판의 평형시변형으로의 변형에서 기울어지는 방향은 함미의 좌회전 비틀림 모멘트에
의한 전단력에서 기인한 것이다. 
 
또한 바닥판 함미쪽 용골 상판의 직시각형부의 뜯겨져 볼록하게 솟아오른 방향은
함미의 좌회전 비틀림 모멘트에 기인한 것이다.
 
 
 
(8)가스터빈실 좌현 밴딩이 중단이 되면서 역으로 밴딩이 되면서 밴딩된 좌현 외판이 박리됨.
 
이것이 천안함 수평방향 3차 밴딩이다.
 
천안함이 우현으로 기울어지면서 좌현 밴딩에서 선저 밴딩으로 넘어갔다.
이 경우 좌현 밴딩은 중단이 되고 기울어지면 좌현의 부력에 의한 상승에 의해 역밴딩이 발생한다.
 
 
(9)천안함의 역V형 밴딩
 
1.함수와 함미가 우현으로 기울어지면서 폭발력에 의해 가스터빈실 상부쪽이 갈라지면서 함수와 함미가 벌어져
천안함 가스터빈실이 위로 볼록하게 역V형으로 밴딩이 되었다.
 
이것이 천안함 수직방향 2차 밴딩이다.
 
이 때, 좌현 선저가 우현 선저에 비하여 위로 더 볼록하게 밴딩이 되었다.
 
2.천안함의 역V형 밴딩에 의하여 가스터빈실 좌현 외판의 상부에 인장력이 작용하여 절단이 발생하였다.
이것은 천안함이 좌현에서 우현쪽으로 볼록하게 밴딩이 먼저 이루어지고 그 후 천안함의 역V형 밴딩이
발생하였다는 증거이다.
 
(10)가스터빈실 우현 용골상판의 절단 및 우현 용골의 좌굴
 
1.함수가 우현으로 기울어지면서 비틀림 모멘트에 의한 전단력이 발생하여
가스터빈실 우현 용골상판이 절단되고, 우현 용골이 좌굴되었다.
 
2.비틀림 모멘트에 의해 중앙 용골이라 칭하는 것이 좌현쪽으로 휘어짐.
 
 
(11)비틀림 모멘트에 의해 함미 우현에 주름이 발생함.
 
 
 
(12)연돌&디미스트는 함수에 붙어 절단이 되고 가스터빈실 바닥판은 함미에 붙어 절단이 됨.
 
 
함수의 우현으로 기울어짐으로 발생한 비틀림 모멘트에 의한 전단력에 의해
연돌&디미스트는 함수에 붙어 절단이 되고 가스터빈실 바닥판은 함미에 붙어 절단이 됨.
 
그리고 가스터빈실 우현 상판이 연돌 & 디미스트에 붙어 뜯어져 급격히 꺾인 상태로 절단이 됨.
 
(13)천안함이 수면에 함미와 수중에 잠긴 연돌&디미스터 그리고 함수가 전선, 케이블 등으로 연결이 된 상태에서
함미의 침몰로 함수가 함미쪽으로 이동을 함.
 
1.중간의 부유물은 연돌&디미스터 상부의 구명정 또는 연돌 & 디미스트에 내장된 물탱크이다.
 
 
(14)함미 수중으로 침몰하면서 우현 용골상판 및 부속물이 수중의 바닥에 충돌함  9시 21분 55초 지진파 발생.
우현 용골상판 및 부속물 수중에 완전히 침몰함.
 
(15)우현 용골상판 및 부속물이 분리되면서 함미에 작용하는 중력이 감소하면서
부력에 의해 함미가 상승하면서 조류에 의해 이동하면서 가스터빈실 바닥판이 수중의 바닥에 충돌하면서 분리됨.
2차 지진파 발생함.
가스터빈실 바닥판은 수중에 완전히 침몰함
 
(16)9시 22분 조명타 발시 공중음파 감지.
 
(17)가스터빈실 바닥판이 분리가 되면서 함미에 작용하는 중력이 감소되어
함미가 상승하면서 조류에 의해 이동을 하다가 침몰함.
 
(18)함수와 연돌은 조류에 의해 이동을 하다가 제3부표 앞에 침몰을 하고
연돌은 함수에서 분리되어 제3부표로 이동을 하였다가
조류에 의해 위치 불명의 곳으로 이동하여 침몰하고 인양됨.
 
이 때, 연돌의 절단은 인위적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