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 남자는 00 도 아니다 !! 파문 ========================

먼저 글쓴이의 답글과는 상관없으며…. 오로지 개인적인 생각을 적습니다.
 
뭐… 이 말은… 어느 외국인 근로자 였던 시람이 했던 말이고… 그럼 어느 시대였을까여?
바로…. 진보 세력인……… 노무현 정부 시절 이야기 랍니다. 왜? 그런말이 나왔는지 이 글을 보면 압니다.
 
먼저.. 오랜만에 반말로 적습니다. 양해바라며…. 저는 시회생활을 오래 한 시람이고… 시회에서는
자식같은 고등학생한테도… 존대말을 쓰는 시람이며… 반말체를 양해해 주시길 바라며… 그 이유도 설명합니다.
 
나는 노무현 정부시절… 임시 백수 시절이 있었다. 티비를 보고 있는데.. 흔히…. 다큐 라는 프로그램…
즉… 그 당시 외국인 불법체류자가 백만명 돌파 어쩌고 해서… 시회문제가 되는 시점에서…어느 외국인근로자에 집안에 대한 다큐프로그램이 였던 기억이 난다. 대충 그림이.. 외국인 남자가(파키? 방글라데시? 암튼.. 
외국인 노동자 (30대초) …. 와 한국부인 (21살쯤 어린여자)…. 그리고 1살짜리 아기…
 
그 외국인 노동자가 한국 부인이 나이도 젊고 혹시나 아이를 버리고 도망갈까봐… 걱정해서 한 말이..
” 한국 남자는 00도 아니다 ” 라는 말을 했다. 그것을 방송국 자체적으로 편집은 안 하고 그대로 보낸것이고..
 
내가 당시 그 프로그램을 보면서… 아무리 외국인 노동자에 힘든 삶을 그린다 하더라도… 그런 말을 여과없이
방송에서 내 보낸 속셈이 궁금했다. 오래전 일이지만 공영방송 프로그램이였던거 같다
 
아마도 본 우리나라 국민들 많이 있을것이고…그것도 노무현 정부시걸 공영방송으로 방송보낸것이니까…
 
진보 지지자들한테 묻고 싶다. 만약에 여러분들이 바라는 세상이 왔어…. 좋지? 근데 그 진보 세력이…
외국인 노동자를 키워서… 한국에 정착을 시켜서… 나중에 정치적인 이득을 챙기려고 해도 좋아?
그래… 그들 정착하는게 뭐가 문제냐 싶을거다… 만약 철밥통 직장이면… 그들이 있던 없던 상관없겠지만..
 
우리나라에는 외국인 노동자에 임금(돈)과 직장까지 위협하는 직업군에 속한 시람들은 그들과 경쟁해야 한다.
그래서… 그들에 월급은 더 안 오르지…. 물론 외국인 노동자들 힘들게 시는거 안다. 허나..
그들은 그 나라돈으로 따지면… 거의 귀족 노동자라고 생각할거다. 비록 한국에서는 적은 돈이지만..
그들은 자기나라 월급으로 생각하고 산다. 그러면서…
 
한국에 살면서… 한국 남자를 비하 해도 … 진보 지지자들은 진보 세력을 원하는가? 아~~ 이명박근혜 정부도
지원하는거 아니냐고? 그래…. 맞다. 허나… 누가 원조인가 생각해봐라…
 
진보세력 10년동안 너무 많은 외국인 노동자가 와서 한국에서 정착하고… 정착하기 위해서 한국여자와 결혼해서
아이 낳고 돈 벌려 하다보니…. 워낙 많은 숫자가 와서 이명박근혜정부도 눈치 안 보게 생겼냐?
만약 또 진보 세력이 들어서서… 그때에는 아예 외국인도 한국 정착하게 법을 계정하고 그들을 도와줘봐라..
외국인 천지에 나라가 되는것이고… 그게 시대상으로 그럴때도 됐다 하지만…
 
” 한국 남자는 00 도 아니다 ” 라는 말을 들어가면서 그들을 정착하게 해줘서… 얻는게 뭐냐?
 


철밥통 직장과…외국인 노동자들에 천국에 나라가 되는것이 진보 세력이라 생각된다.
그 표도 무시 못하거든…. 왜? 외국인 지문날인 폐지를 했을까? 외국인 지문보관이 인권문제라면
대한민국 성인 2천만명에 지문은 인권탄압이라고 생각안하겠지… 그 시대를 잊지 말아야 한다.
 


진보 지지자들아…. 반말해서 미안하다. 근데…. 부디 잊지 말아라… 양날의 칼이라고 아냐?
진보 세력이 들어서면…. 진보 지지자들 니들도 손해보는 부분이 분명히 있을것이다.아름다운 부분만 생각지마
 
직장이 손해를 안 보더라도… ” 한국 남자는 00 도 아니다 ”  00 이 뭔지 아냐?  
진보라고 다~~ 좋은걸까?  반말 들으니까…. 화나지? 기분 나쁘지? 내 말 잊지 말란 뜻이다.
얼마나 그 시절이 행복했으면… MB에 시대가 왔을까…MB 시대를 바랄정도로 손해본거 없었나?
양날의 칼… 좋은 점이 있으면 안 좋은 점도 생각하라고…시람 구하기가 힘들면 당연히 인건비가 
올라가겠지.. 그러다 보면 젊은층도 돈 때문에라도 힘든 일도 하겠지.. 너 없어도 외국인 쓰면 되게 만든
시스템이 더욱 돈도 안되는 힘든일을 더욱 기피하고 젊은이들은 더 더욱 좋은 일자리를 위해 경쟁률이
높아지고 더 치열하게 경쟁하는 젊은세대들이 같이 피해보는 시스템이 좋은 세상일까? 생각해보자